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사이드바

홈레코딩 위키

홈레코딩 커뮤니티
홈레코딩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1_악기:alnico_magnet

알니코 자석

여러가지 자석의 물성 표.

주원료인 Al(Aluminium),Ni(Nickel),Co(cobalt)의 합금자석이며, 온도특성이 높아 고온에서도 사용가능.
코발트의 원산지의 재료 수급 문제로 상당히 비싼 가격이다.
스피커의 자석부분이나 , 기타, 베이스 의 마그네틱 픽업에 자주 쓰이는 영구 자석.

자력 (residual induction ) 의 경우 표를 참고하면 alnico 5(Alnico V) 의 경우는 자력이 가장강한 자석인 네오디뮴과 거의 비슷한 수준
다만 네오디뮴에 비해서 Energy product (BHmax, 밀도 대비 에너지 생성) 가 작아서 무게와 부피가 크다.

페라이트/세라믹 자석보다 자력이 훨씬 강하기 때문에, 픽업 이나 스피커 제작시에, 코일을 덜 감아도 비슷한 전압이나, 스피커의 변위를 얻을수 있다. 물론 코일을 덜감으면 THD 가 낮아지고, 리액턴스가 작아져서 고역대의 대역폭이 증가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이득

이런 알니코 V 의 자력이 강한 특성을 이용하여, 스피커를 제작시에, 코일의 감기를 덜감아도, 들어가는 전력대비 자력이 강해 스피커가 낼수있는 음압이 강해지며, 코일이 작기 때문에 코일에서 재생성되는 역기전력이 들하여 THD 가 줄어드는 특성이 있어 고급 스피커에 알니코 V 자석을 많이 사용한다. 최근에는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하고 있어서 무게와 부피도 많이 줄어드는 상황.

일렉트릭 기타나 베이스 픽업에도 알니코 V 를 사용하여, 픽업의 자석에 감기는 코일의 횟수를 줄여서, 음의 대역폭을 고역대 까지 늘리고 (HD) , 역시 THD 를 감소시켜 깨끗한 음을 얻어낼 수 있다. 패시브 픽업의 최강자는 바로 이러한 픽업들. 하지만 너무 자력이 강하면 현의 진동을 억제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 이 부분도 조심해야한다.

참고 링크

https://www.fender.com/articles/tech-talk/what-are-alnico-pickups

링크 번역 소매점이나 온라인에서 기타를 쇼핑하면 알 니코 픽업에 대해 언급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게 무슨 뜻 이죠? 알 니코 픽업은 무엇이며, 알 니코가 아닌 픽업은 무엇을합니까?

먼저 단어 자체를 설명해 보겠습니다. 알 니코 (Alnico)는 알루미늄, 니켈 및 코발트의 세 가지 다른 금속 원소의 첫 두 글자로 구성된 두문자어입니다.

둘째, 알 니코에 대해 특별한 점을 설명합시다. 일본의 1930 년대 초기에 철, 니켈 및 알루미늄의 합금은 당시 가장 우수한 강철 자석의 강도의 두 배를 나타 냈습니다. 코발트 합금은 내 부식성이 매우 우수하므로 코발트가 곧 혼합재에 유용한 첨가물로 밝혀졌습니다. 알 니코를 함유 한 철 합금은 내열성과 자기 손실을 방지하여 강력하고 내구성있는 영구 자석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사실 1970 년대와 1980 년대 희토류 “슈퍼”자석 (즉, 네오디뮴과 사마륨 - 코발트)이 개발되기 전에 알 니코 자석은 가장 강한 자석이었으며 3000 배나되는 강도로 자력을 생산할 수있었습니다 지구 자기장의 강도.

요컨대, 알 니코 합금은 매우 강력하고 오래가는 자석을 만듭니다.

강도와 내구성을 고려할 때 알 니코 합금은 전기 모터, 센서, 라우드 스피커 등과 같이 이러한 특성을 지닌 자석이 특히 유용했던 광범위한 소비자 어플리케이션에 채택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렉트릭 기타 픽업. 가장 단순한 일렉트릭 기타 픽업은 영구 자석을 와이어 코일로 싸서 만든 것이므로 알 니코 함유 고품질 자석이 고품질 기타 픽업을 만드는 이유가됩니다. 그리고 알 니코 마그넷 픽업은 매끄럽고 따뜻하고 음악적인 톤을 만들어 냈습니다.

과연 Fender는 1940 년대 후반에 알 니코 자석으로 픽업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알 니코는 시대의 하이테크 소재 였고 펜더는 1950 년대와 1960 년대까지 계속 사용했습니다. 기술적으로 더 효율적인 세라믹 자석은 1960 년대에 시작된 다양한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채택되었지만 세라믹 마그넷 기타 픽업의 경우 알 니코의 선구자보다 더 날카로운 피크를 가진 일반적으로 가혹하고 부서지기 쉬운 사운드가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많은 플레이어와 따라서 많은 제조사 (펜더 포함)는 알 니코 픽업의 부드럽고 둥근 피크 톤 (하나의 픽업 전문가의 말처럼 “마모 된 충격 흡수 장치”와 유사 함)에 집착하여 그 사용은 오늘날에도 계속됩니다.

기타 쇼핑을 할 때 사용하게 될 또 다른 요소는 일반적으로 로마 숫자로 지정된 알 니코 픽업 (alnico II, alnico III 및 alnico V)이 있다는 것입니다 (단, 표준 아라비아 숫자 2, 3 및 5 만 보입니다. 종종, 정말로).

알 니코 수는 생성 된 자기장의 강도를 구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것은 합금의 다른 원소의 비율이 약간 변화하는 일종의 “제조법”을 지정합니다. 세 가지가 실제로 모두 가깝지만, 픽업 배치와 같은 다른 요소와 결합 된 알 니코 유형은 일렉트릭 기타의 사운드에 영향을줍니다.

그러나 조금 이상 해지면 알 니코 숫자가 자력의 순서대로 증가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II가 가장 약합니다 (예 : II가 가장 약하고 III이 중간, V가 가장 강함). 반대로, 자력의 순서는 이렇게됩니다 : 알 니코 III는 가장 약한 자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 니코 II가 중간에 있고 알 니코 V가 가장 강합니다.

알 니코 II
1950 년대 초창기의 Telecaster 기타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중간 위치 픽업에 특히 적합하며 매우 감미롭고 음악적인 “빈티지 - y”사운드에 기여합니다.

알 니코 III
왜냐하면 그것은 실제로 코발트가 없기 때문에 세 가지 중 가장 약한 것입니다. 최소의 자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현 진동을 가장 저해하는 유형이므로 넥 픽업 (대개 가장 큰 현 진동이있는)에 적합한 선택입니다. 이것은 1950 년대 중반에 처음으로 Stratocaster 기타에 사용 된 유형으로 ,이 특별한 알 니코 블렌드를 사용하면 넥 픽업이 놀랍도록 훌륭하게 들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알 니코 V
가장 강한 것; 보다 강력한 톤과 반응. 출력이 크기 때문에 브릿지 픽업의 경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리지 픽업의 경우 일반적으로 현 진동이 적습니다. 공격적이고 펀치감있는 사운드에 좋습니다.

로그인하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1_악기/alnico_magnet.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1/05/23 15:58 저자 merefox